내 사 진 첩/카 메 라

Canon Powershot G9 낱낱이 파헤쳐 주마! - 03.캐논 재팬 번역 Ⅲ

일상으로초대 2008. 1. 3. 21:57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제로는 흰색 범위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AF테두리의 사이즈 변경(표준→소)에 의한 AF영역의 추출과 콘트롤러 휠을 사용하는 것으로, 재빠르게AF영역을 이동할 수 있어 간편하게 자유도가 높은 구도 잡기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피사체에 따라 중앙1점AF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AF테두리를 임의의 위치에 움직일 수 있기 위해, 구도를 바꾸는 일 없이 피사체에의 핀트 맞댐을 이미지대로 실시할 수 있습니다. AF테두리의 크기는 「표준」과「소」의2종류로부터 선택 가능.매크로 촬영시에 작은 피사체의 일부분에 포커스 하고 싶은 경우는 「소」를 선택하는 것으로, 핀트가 보다 정해지기 쉬워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AF테두리의 축소로 극단적으로 작은 피사체에서도 선명하게 찍힙니다.


콘트롤러 휠을 사용해AF테두리를 재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뉴얼 포커스시에는, 기준이 되는 거리가 MF인디케이터에 표시되는 것과 동시에, 화면 중앙부를 확대 표시. 또, 수동으로 핀트를 맞춘 후, 셔터 버튼을 반누름하면, 카메라가 자동적으로 핀트를 미조정해 주는 안심 기능 「세이프티MF」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황혼이나 실내 등 노출을 정하기 어려운 씬에서는, 한 번에3종류의 노출로 촬영할 수 있는 브라케팅 기능이 편리.-2~+2의 범위에서1/3단씩 보정량을 늦추어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 촬영 등 엄밀하게 핀트가 요구될 때는, 3단계의 핀트 위치에서 촬영할 수 있는 포커스브라케팅 기능이 유효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0              +1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사체에 최단1cm까지 접근한 촬영이 가능. 꽃가루 물방울등의 작은 피사체를 다이나믹한 구도로 선명하게 잘라 찍힙니다.
배경이 자연스럽게 아웃포커싱 되는 한 장으로 완성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trobe 발광의 타이밍을 전후에 늦추는 것으로, 잔상의 인상이 다른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예를 들면 「후막싱크로」라면, 빛의 궤적이나 직선적으로 움직이는 피사체를 슬로우 셔터로 파악하는 것으로, 스피드감 넘치는 씬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후막동조          전막동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뉴얼 화이트 밸런스를 2개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에 의해2종류의 광원하에서 흰색 데이타를 뽑아 담게 되어, 육안의 색감에 충실한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기존 → 매뉴얼 설정시




조리개 우선AE, 또는 셔터 스피드 우선AE 설정한 값이, 주변의 밝기에 반응해 노출 오버/언더가 될 때, 적정하게 되도록 설정을 자동 변경합니다(ON/OFF변환 가능).

노출을 적정하게 유지한 채로, 셔터 스피드와 조리개 값을 변경하는 것으로 최적의 한 장을 찍을 수 있습니다.
양쪽 모두의 수치를 모니터로 맞추어 확인할 수 있으므로, 조작도 쾌적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안레플렉스 카메라로 친숙한 ND필터를 자유롭게 삽입할 수 있습니다. 화상의 밝기나 색상은 그대로 광량만을 3단계 억제하는 것이 가능. 조리개를 평소보다 열리게해, 희미한 아웃포커싱을 연출한 촬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1/30초 → 1/4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Av,Tv,P모드로 strobe 촬영할 때, 피사체가 노출 오버로 안 되게, 카메라가 최적인 Av값을 설정해, 흰색의 발생을 억제합니다.

평소 → 세이프티 FE



사용 빈도가 높은 마음에 드는 기능은, 본체의 이지 다이렉트 버튼에 등록. 버튼 하나로 호출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자신 사양에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어 쓰기가 편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등록할 수 있는 기능】
·측광 방식
·ND필터
·화이트 밸런스
·메뉴얼 화이트 밸런스
·디지털 텔레컴
·AF락
·디스플레이 오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