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 진 첩/카 메 라

Canon Powershot G9 낱낱이 파헤쳐 주마! - 02.캐논 재팬 번역 Ⅱ

일상으로초대 2008. 1. 3. 19:29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캐논 디지탈카메라 기술의 결정인 「DIGIC III」(을)를 탑재. 정평 있는 고속연산 능력을 진화시켜, 카메라의 즐거움을 지금까지 이상으로 실감할 수 있는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한층 더 「유효1210만화소CCD」의 채용에 의해, A2사이즈에 인화도 아름다움 그대로의 화질을 실현. 잊을 수 없는 감동의 씬을, 공기감까지 박력 가득 재현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RAW모드 촬영 → 화상처리로 이미지 그대로 마무리!
촬영 후에 전용 소프트*에 의한 화상 처리가 가능



RAW모드는,JPEG형식등의 비무손실 압축 방식이 아니고, 오리지날 데이터를 완전하게 복원할 수 있는 무손실 압축 방식에 의한 기록 형식 때문에, 화질을 열화 시키는 일 없이CCD의 오리지날 데이터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또,RAW(와)과JPEG의 동시 기록도 선택 가능.한층 더RAW데이터를 부속 소프트를 사용해 PC로 「현상」할 때 , 노출이나 화이트 밸런스를 조정할 수 있어 열화도 적게 고화질을 지킬 수 있습니다.

*ZoomBrowser EX의 「Raw Image Task」에 의해서, 화이트 밸런스, 노출 보정,
마이칼라콘트라스트, 색의 진함, 샤프니스, 톤 커브, 노이즈 제거 조정 가능.
(EOS DIGITAL용의 현상 소프트 「Digital Photo Professional」(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부속 CD속에RAW현상용의 어플리케이션을 수록. 화이트 밸런스, 샤프니스, 콘트라스트 등8종류의 파라미터 설정 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적응 노이즈 제어라면 고감도 촬영이나 장초시 촬영등의 노이즈를0~10의 레벨로 설정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메라가 피사체의 얼굴을 감지해, 자동적으로 포커스.노출이나 조 광도얼굴 중심으로 실시해, 소중한 사람의 풍부한 표정을 제대로 거둘 수 있습니다.피사체가 복수에서도, 거리가 멀어도, 앞에 장애물이 있어도 대응합니다.

종래 → 얼굴우선 AF




「얼굴 우선AF」에, 특정의 얼굴을 선택하고 핀트를 맞출 수 있는 「얼굴 셀렉트」기능을 새롭게 추가.한 번 설정해 두면, 피사체가 이동해도 핀트가 추종 해, 다른 얼굴에의 변경도 버튼 하나입니다.또 셀렉트시에, 인식하고 있는 얼굴의 수를 화면상에 표시 가능.표시범위는 최대35개까지 표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소 상태 → 「얼굴 셀렉트」로 주얼굴을 선택 → 선택한 주얼굴에 촛점 추종

 

※움직임의 빠른 피사체나 장시간옆이나 아래를 향한 피사체는 추적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트레이트 촬영으로 소중한 「표정」을 아름답게 남기기 위해서, 얼굴의 밝기에 맞추어 노출을 최적화하는 기능입니다.역광시나 배경이 어두운 씬을 촬영할 때에 효과적입니다.

종래 → 얼굴 우선 A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strobe 촬영으로 걱정스러운 얼굴의 흰색나 흑 부서져.「얼굴 우선FE」에서는, 통상, 화면의 중앙에서 실시하는 것이 많은 strobe조광을 피사체의 얼굴의 위치에 따라 실시해, 효과적인 라이팅을 서포트합니다.

 

종래 → 얼굴 우선 F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strobe 발광으로 일어나기 십상인 적목현상을 자동적으로 검출해, 자연스러운 눈동자의 색에 보정. 검출할 수 없었던 경우에서도 메뉴얼로 재보정이 가능합니다.

 

보정전 → 보정후

※화상에 따라서는 적목보정 기능이 생각대로 보정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생시의 화상 확인 시에도 포커스가 맞은 위치를 자동적으로 확대 표시해 줍니다. 또, 촬영시, 재생시 모두 얼굴 검출 기능과 연동.재생시에 화면내에 얼굴을 검지한다고 표시범위가 설정됩니다. 얼굴의 크기에 의해서 테두리의 크기가 자동조정 되는 것도 편리합니다.

 





화질의 열화를 신경쓰지 않고 피사체까지 단번에 강요할 수 있는 광학6배줌(35mm필름 환산:35-210mm상당)을 실현. 컴팩트한 보디와 렌즈의 고배율화를 양립시켰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배     →      광학 3배      →      광학 6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지털 줌은 일반적으로, 배율을 올릴수록 화상이 엉성해집니다. 그것을 막기 위해서, 미리 화상에 응한 기록화 소수를 설정해, 화상 열화로 연결되는 타이밍에 줌을 일단 블록. 불필요한 걱정을 하지 않고 느긋하게 자유로운 촬영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CD의 중앙부의 화상을 자르는 것으로 줌을 가능하게 하는, 고화소 카메라만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확대에 따르는 렌즈F값(밝기의 수치)의 저하도 최소한으로 억제할 수 있으므로, 셔터 스피드를 떨어뜨리지 않고 끝나, 흔들림의 걱정이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소형의 진동 쟈이로가 카메라의 치우침을 삼차원에 검출해, 렌즈를 평행이동 시키는 것으로 진동을 저감.화질을 해치는 일 없이 손치우침을 보정합니다.움직임이 있는 피사체를 쫓고 있을 때, 또 줌을 사용했을 때에 발생하기 십상인 손치우침을 억제해 미스 쇼트를 최소한으로 막습니다.

보정없음 → 손떨림 보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ISO감도를80상당으로부터1600상당까지 폭넓게 교체되므로, 하루 중 다양한 씬에 대응 가능. 한층 더 스페셜 씬 모드로 설정하면3200상당까지 감도를 높일 수 있어 손 흔들려 피사체 치우침을 큰폭으로 저감 할 수 있습니다.또, 「고감도 오토」로 설정하면, 상황에 따른 최적인 노출이 자동적으로 선택되므로, 헤매는 일 없이 셔터를 누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위가 어두워서 적정 노출을 얻을 수 없는 경우에 자동적으로ISO감도를 변경하는“자동”을 새롭게 마련했습니다. 이상적인 감도를 조절하고 흔들림을 막아, 셔터 찬스를 놓치지 않습니다. 또 사용 빈도에 따라 「절/수동/자동」이 설정 가능.수동 설정시라도, 본체 좌상으로 점멸하는 「이지 다이렉트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간단히 감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셔터 버튼을 반누름 하면, 모니터로 현재 설정되어 있는 ISO감도, F값, 셔터 스피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촬영전에 확인해 두면, 설정 미스에 의한 실패를 막을 수 있어 카메라에 익숙할 때까지 매우 편리하게 여기는 기능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