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 3

식물 LED Bar DIY

베란다 창을 통해 들어오는 햇빛은 식물이 필요로 하는 빛의 양보다 많이 작은것을 다년간의 베란다텃밭 생활을 통해 경험으로 터득했습니다. 부족한 빛을 보충하기 위해 식물LED를 설치하기로 결정합니다. 주요 부품들 사진입니다. 12V 6A SMPS : 220V AC전원을 12V DC로 변환하여 줍니다. LED Bar : 삼성 식물용 LED Chip를 사용한 Bar입니다. Heat sink : LED Bar의 열을 식혀주기 위한 방열판입니다. 전원코드, U 압착단자, 전원필터, 방열판 고정 브라켓... 그외에 커넥터나 전선의 부자재 등이 필요합니다. LED Bar의 사양을 잘 확인하고 개단 전력소모량을 확인하여 필요한 갯수이상의 전기를 출력할수있도록 SMPS를 준비하여야 합니다. 전압은 LED Bar와 같게 ..

베란다텃밭 2023.06.25

예산시장 방문후기

백종원의 고향이자 지역 상권살리기 활동으로 유명해진 예산시장에 방문하였습니다. 점심시간즈음 도착하였는데 이미 사람이 많습니다. 도착하자말자 가장 먼저 해야할것은 테이블 대기접수를 먼저 해야합니다. 순서대로 테이블에 앉을 수 있습니다. 예산시장의 메인광장. 큰 디스플레이는 LG전자에서 기증했다고 하네요. 번호표를 뽑고 시장을 둘러봅니다. 길다란 갈치가 정말 저렴했었습니다. 이곳저곳 한바퀴 둘러봅니다. 어딜가나 사람이 많은건 매한가지네요. 옛날식 시장의 풍경도 있네요. 이쪽은 상대적으로 한산했습니다. 시장을 둘러보는 동안 테이블 순번이 왔고, 먹고싶은 가게에서 음식을 주문하면 됩니다. 선봉국수에서 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잔치국수보다는 간장국수를 드세요. 새까만 저 고명이 핵심입니다. 직접 방문하고 작성한 후기..

My story 2023.06.06

중리어촌체험마을

충남 서산시에 있는 중리어촌체험마을. 숙박은 수산학교에서 하였습니다. 작은방 최대 4인 7만원, 큰방 최대 10인 15만원 지어진지 오래되지 않은 건물로 깔끔합니다. 숙소는 2층에 있고, 1층에는 식당과 세미나실이 있습니다. 입실 및 퇴실은 행복마켓에서 진행됩니다. 카라반도 있습니다. 다음에는 카라반도 이용해볼까 생각해봅니다. 최대 5인 13만원 복도 우측 복도 좌측. 3호실. 물범방에 배정되었습니다. 1호 망둑어, 2호 황발이, 3호 물범, 4호 낙지, 5호 쭈꾸미, 6호 소라, 7호 바지락, 8호 감태 바다생물들 이름으로 되어있네요. 방은 원룸형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취사는 불가능하고 냉장고, 화장실, TV, Wifi 있습니다. 4인이 충분히 잘 수 있는 크기입니다. 방에서 바라본 바다뷰입니다. 정면..

My story 2023.06.06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