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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렌스 RP Lpi 차량은 컷솔밸브가 고장나는 사례가 종종 있습니다. 

 

연료 밸브인데 전자식으로 열어주는 장치인데  코일의 고장으로 연료공급이 안되어

 

시동이 불가능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크랭킹은 하지만 시동이 걸리지 않으며 

 

LPG스위치를 켰을때 뒷자리에서 탁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거의 확실합니다. 

 

 

 

부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33425-A4000   컷 솔레노이드 밸브 어셈블리   \24,310

 

미리 구입하여 상비해두는게 좋습니다.  수리는 어렵지 않습니다. 

 

혼자서도 할 수 있지만 무거운 시트를 들어야하기에 2인이 하면 편합니다. 

 

 

 

 

 

2열 시트 앞쪽 볼트 커버를 열어줍니다. 

 

 

 

 

 

14미리 볼트를 불어줍니다.  시트 양쪽으로 동일하게 풀어줍니다.

 

 

 

 

 

 

2열 시트를 앞쪽으로 끝까지 당기고 볼트커버를 열어줍니다. 

 

 

 

 

 

 

14미리 볼트를 풀어줍니다. 시트 양쪽으로 동일하게 풀어줍니다. 

 

 

 

 

 

2열시트 우측 하단에는 열선 커넥터가 있습니다. 

 

시트를 들기전 먼저 탈거해줍니다. 

 

 

2열시트는 뒤쪽을 들어서 앞쪽으로 세우는것이 작업이 편합니다. 

 

시트가 무거우므로 2인이 작업하는것이 좋습니다. 

 

3열시트는 펼쳐주는게 작업이 편합니다. 

 

 

 

 

 

 

 

 

2열 시트를 들어내면 바닥에는 이런 커버가 있습니다. 

 

처음 여는것이라면 붙어있는 부분을 칼이나 가위를 이용하여 잘라줍니다. 

 

 

 

 

 

 

 

검은색 커버를 열어줍니다. 틈새에 헤라나 일자드라이버를 넣고 들어올리면 됩니다. 

 

주위로 검은색 접착제가 있는 칼을 이용해서 잘라주면 됩니다. 

 

손이나 의류에 묻기쉬우니 조심하시고,  절대 제거하면 안됩니다.  재사용해야합니다. 

 

 

 

 

 

 

커넥터 3개를 분리하고 검정색 커버를 한쪽으로 치워놓습니다. 

 

나사를 풀어냅니다.

 

 

 

 

 

연료펌프 드라이버를 분리하면 컷솔밸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컷솔밸브 커넥터와 배선을 먼저 분리해줍니다. 

 

 

 

 

 

 

8mm볼트를 풀어냅니다. 

 

 

 

 

 

 

컷솔밸브는 살짝살짝 움직여서 빼낼 수 있습니다. 

 

각도를 바꿔주면서 당기면 빼낼 수 있습니다. 

 

 

화살표의 부품은 풀어내지 마세요. 

 

가스가 누출되기도 하고  안쪽에는 작은 부품이 있어서 잃어버리면 곤란해집니다. 

 

 

 

 

 

 

 

 

 정상품의 양단 저항입니다. 15옴 정도입니다. 

 

 

 

 

 

불량품의 양단 저항입니다. 2옴정도로 일부 쇼트상태입니다. 

 

 

 

 

 

 

 

 

새로운 컷솔밸브로 교체하고 조립을 해줍니다. 

 

8미리 볼트로 잘 조여줍니다. 

 

 

 

 

 

배선도 처음처럼 정리를 해줍니다. 

 

조립하기 전 커넥터들만 연결하여 정상적으로 시동이 가능한지 확인해줍니다. 

 

 

 

 

 

연료펌프 드라이버를 조립하고  나머지들도 분해의 역순으로 모두 조립합니다. 

 

 

 

 

 

 

 

 

 

불량품 컷솔밸브입니다.  

 

분해는 여기까지만 가능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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