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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화코일 커넥터 교체 DIY

일상으로초대 2021. 5. 16. 2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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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화코일 커넥터는 엔진의 뜨거운 열기에 노출되있어서  회색의 락키가 부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대로 두어도 상관은없지만 찝찝하다면 커넥터를 교체할수도 있습니다. 

 

 

배선 뭉치로 구입하면 가격이 너무 비싸고 뜯어야할것도 많으니 

 

수리용 커넥터만 구입하여  커넥터 부분만 교체합니다. 

 

배선을 자르고 다시 연장하는건 권장하지 않습니다. 

 

 

 

준비해야할 부품은 다음과 같으며  필요한 갯수만큼 구입하면 됩니다. 

 

 

18790-00288AS   MLX_SEALDWP_2F_W_090   \1,870

 

 

 

 

 

 

커넥터를 분리해야합니다. 

 

노란색 양쪽옆의 작은 부분을 살짝 벌려주면서 노란색 부품을 뽑아냅니다. 

 

 

 

 

 

 

 

조금 뽑아내면 또다시 무언가 걸려서 안빠집니다. 

 

화살표의 부분을 살짝 벌려주면서 노란색 부품을 당겨 뽑아냅니다. 

 

 

 

 

 

 

 

 

노란색 부품이 빠졌습니다. 

 

안쪽의 실리콘링은 손상이 되지 않아야 합니다.  

 

실리콘링이 손상되면 방수가 되지않으니 주의필요합니다. 

 

 

 

 

 

 

 

 

 

 

안쪽 플라스틱은 살짝 들어주면서 선을 뽑으면 됩니다. 

 

 

 

 

 

 

 

 

커넥터와 터미널이 분리되었습니다. 

 

커미널 배선은 필요없으니 버려도 됩니다.  

 

 

 

 

 

 

 

 

필요한 구량만큼 미리 분리를 해두면 됩니다. 

 

 

 

 

 

 

 

본넷을 열고 엔진커버커도 벗겨줍니다. 

 

엔진커버는 그냥 잡아당기면 빠집니다. 

 

 

 

 

 

 

 

 

 

우측의 점화코일 커넥터 부분을 보면  회색의 잠금장치가 부러지고 없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엔진의 고열에 약해진 플라스틱이 부러지는일은 종종 있는 일입니다. 

 

 

 

 

 

 

 

 

 

 

 

점화코일에서 커넥터를 탈거해줍니다. 

 

 

 

 

 

 

 

 

 

 

 

 

혹시나 뒤바뀌지 않게 배선의 색상을 기억해둡니다. 

 

사진을 찍어두는게 좋겠죠. 

 

 

 

 

 

 

 

똑같은 방법으로 배선과 커넥터를 분해합니다. 

 

그리고 새 커넥터를 준비합니다. 

 

 

 

 

 

 

 

배선의 색상이 바뀌지 않게 잘 확인하고 원래대로 커넥터를 끼워줍니다. 

 

 

 

 

 

 

 

딱 소리가 나면 다 끼워진것입니다. 

 

 

 

 

 

 

 

 

 

노란색 부품을 원래의 위치에 조립합니다. 

 

 

 

 

 

끝까지 밀어넣어주면 됩니다. 

 

 

 

 

 

 

 

 

점화코일에 끼우고    마지막으로 회색의 부품을 눌러주면 잠금까지 됩니다. 

 

 

 

 

 

이렇게 끝까지 밀어넣어주면 됩니다. 

 

 

 

 

 

 

 

교체되지않은 커넥터와 새 커넥터는 한눈에봐도 차이가 납니다. 

 

 

 

 

직접 구입하고 경험한 후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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