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이 지나고 드디어 서버가 정상화 되었는지
무사히 등록과정을 마치고 정상적으로 사용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크루즈플러스 앱은 별로 쓸일이 없어서
몬스터게이지 앱만 리뷰합니다.
기본적으로 UI변경은 불가능하며
차종에 따라 기능이 없어서 표시가 불가능한 정보도 자리는 차지합니다.
화면 전환은 좌우로 밀어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크루저컨트롤이 있는 차량은 크루저기능이 비활성화일때 RES + - 버튼을 이용하여 화면 전환이 가능합니다.
기본 화면입니다.
좌측의 퓨얼컷, 락업클러치, DPF재생, 타이어공기압경보 해당하면 불이 켜집니다.
화면을 길게 누르면 표시되는 정보가 살짝 바뀝니다.
유류비 계산은 평균 유류비로 계산한다고 합니다. 실제 유류비와 차이가 있습니다.
두번째 화면입니다.
화면을 길게 누르면 역시 표시되는 정보가 살짝 바뀝니다.
세번째 화면입니다.
마력토크 곡선을 볼 수 있으며 rpm과 기어단수 엔진부하 등에 따라 다르게 표시됩니다.
이런 정보는 어디서 얻어오는지 궁금하긴 하면서도 얼마나 믿을만한 정보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다음 화면입니다.
길게눌러서 정보변경이 없습니다.
배터리가 충전 상태인지, 방전중인지 확인이 가능하며 잔량과 수명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년 다되어가는데도 배터리 컨디션은 매우 좋은상태네요.
타이어 공기압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을 길게 누르면 온도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TPMS장착차량만 지원되며, 온도정보가 나오지 않는 차종도 있습니다.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평균연비를 확인가능합니다.
최대한 연비운행 후 기록입니다.
중국산 싸구려 OBD로 알 수 없는 정보들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은 좋지만
UI변경이 불가능하여 자신의 차량에 없는 옵션 정보까지도 화면을 차지하고 있다는것은 단점인 것 같습니다.
UI를 마음대로 변경하여 보고싶은 정보만 모아서 볼 수 있께 해주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만 ...
지금까지의 업데이트 하는 속도로 보아서는 어림없을 것 같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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