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 카렌스의 고질적인 문제로 안개등 스위치의 잭이 녹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순정상태의 차량에서도 빈번히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_-;
스위치를 분해하여 보았는데요 과도한 발열로 PCB의 색상이 변색된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스위치의 접점부위가 온도가 꽤 높았네요.
스위치의 접점에서의 발열인지 커넥터의 접점에서 발열인지는 명확하게 판단하기 애매합니다..
뒤집어서보니 .. 납까지 녹았던 흔적이 있습니다.
엄청난 열이 발생하고 있었다는것이죠.
고전력 전구를 쓰는것도 아닌데 순정상태에서 이런일이 일어난다는것은 ....
스위치 설계용량이 실제 전류를 빠듯하게 견딘다는 말뿐이 안되네요.. 즉 설계결함? -_ -;
다시는 스위치에 열이나지 않게 릴레이를 달아줄 생각입니다.
용량은 40A이니 .. 스위치 녹기전에 배선이 먼저 녹아내릴... 충분한 용량이죠 ㅋㅋㅋ
새로운 스위치에 LED를 달아줍니다.
앞부분을 보고 각도를 적절히 맞춰주도록 합니다.
본격적인 배선작업에 들어갑니다.
안개등스위치의 순정배선은 위와 같습니다.
안개등 입출력(적색, 녹색) 두가닥을 잘라줍니다.
미등과 안개등 입력선은 연결시켜줍니다.
안개등 켰을때 스위치에 불들어오는것이 필요없으면 연결안해도 됩니다.
릴레이의 30, 87은 아까 자른 적색 녹색선의 전선다발(차체)쪽에 연결합니다.
배선을 이렇게 수정하면 안개등스위치가 녹아내릴일은 절대 없습니다.
그전에 배선이 먼저 녹아내리게 됩니다. ㅋㅋ 아주 짱짱하죠.
안개등 스위치와 릴레이의 배선이 완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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