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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들 잠바가스켓이라고 불리는것을 교체하도록하겠습니다.
고무로 씰링되어 밀봉하지만 오래되면 고무의 탄성을 잃고 딱딱해져 엔진에서 오일이 새어나옵니다.
카렌스1 2.0의 부품번호입니다.
2244123500 : 가스켓-로커 커버 \5,830
2244323001 : 씰-오일 \1,265 × 4ea
그리고 씰링하기위한... 음.. - _- 뭔가를 같이 사야합니다.
아래 사진에 잠깐 등장하는데 고무만으로는 완벽한 밀봉이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보조적인 수단입니다.
부품상에서 잠바가스켓 갈때 바르는 실리콘같은거 달라고 하면 됩니다.
나사를 풀어내어 슬슬 분해를 합니다.
보시다시피 오일이 많이 새어나와 먼지와 함께 떡진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둘레의 나사를 모조리 풀어냅니다.
원안의 것은 엔진커버를 고정하기 위한것인데 저것도 함께 풀어주어야 합니다.
안풀어주면 걸려서 분리가 안됩니다. (공간이 협소해서 작업하기 까다롭더군요)
점화코일도 풀어주고요.
점화코일 제거!
커버를 벗겨냈습니다.
기존 씰링이 중요 부위만 발려져있네요.
긁어내는 수고로움이 적어서 좋습니다. 엔진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히 제거합니다.
고무가 경화되어 딱딱해졌습니다.
힘주면 뚝뚝 부러지더군요.
요거 요거도 함께 갈아주세요.
요것도 경화되어 딱딱합니다.
다시 씰을 발라주시구요.
저는 쪼금만 짰습니다.
비싸게 주고샀는데 얼마 쓰지도 않고 버려야한다니 아쉽네요 ;
역순으로 조립하면 됩니다.
조립시 힘 너무 주지마세요. 알루미늄블럭인지라 너무 세게 조이면 나사산 바로 나가버립니다.
사용된 공구입니다.
라쳇소켓렌치, T복스, 플라이어, 스패너, 일자드라이버
동그란 부품은 저 플라이어로 잡고 지렛대원리로 힘줘버리니 간단하게 빠지더군요.
작업시간 한시간반 ? ... 처음이라 많이 버벅였네요. 다음에 또하게된다면
그냥 카센타 맡기렵니다 -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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