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 6

Cero 교육용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3D 설계프로그램 Cero(구 Pro-Engineer) 다운로드 및 설치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다음의 링크로 이동하여 PTC 회원가입을 합니다. https://support.ptc.com/appserver/common/account/createAccount.jsp?tab=student 필수 개인정보를 넣고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반드시 교육탭에서 작성하여야 합니다. 계정은 꼭 기억해두세요. 회원가입이 끝났으면 다음의 링크로 이동합니다. www.ptc.com/appserver/auth/it/esd/academicFree.jsp 앞서 가입했던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약관 동의 내용입니다. 여러 언어로 제공됩니다. 한국어도로 제공이되니 한번 읽어보셔도 됩니다. 동의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연 습 장 2023.02.24

EFM Network ipTime A3004M

EFM Network ipTIME N6004 공유기를 오래도록 사용해오다가 고장난것은 아니지만 집안에서 음영지역이 있어서 오래쓰기도 했고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그동안 아이피타임 제품은 흰색을 고집해서 오래 사용하면 누렇게 색이 변하는 단점이 있엇습니다. 최신의 고가 제품들은 박스형태로 나와서 공간도 부족했구요. 그래서 알아보다가 적당한 중고급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ipTime A3004M 모델로 결정하였습니다. 세워놓을수 있도록 거치대도 제공되구요. 기존에 사용하던 EFM Network ipTIME N6004 공유기와 형태가 유사해 똑같은 자리에 그대로 사용이 가능한것이 가장 큰 장점이었습ㄴ디ㅏ. 아이피타임 제품을 구입하면서 봉인스티커가 있는것은 처음 봅니다. 예나 지금이나 계란판 포장은 변하지 ..

디월트 DCB126 12V 5Ah 배터리

디월트 DCD706 전동해머드릴을 구입한지 3년 정도가 되어가네요. 그동안 사용하던 2Ah 배터리는 수명이 줄어든것이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DCB127 : 2Ah, 약 4.1만원 DCB124 : 3Ah, 약 5.3만원 DCB126 : 5Ah, 약 5.6만원 (구입당시 가격정보입니다) 용량은 차이나지만 가격차이가 크지않아서 가성비상 굳이 2, 3Ah를 구입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변수는 크기와 무게가 있겠죠. 포장이라고는 특별할것이 전혀 없습니다. 종이 박스에 배터리만 들어있습니다. 기존 쓰던 배터리보다 큼직하고 묵직합니다. 배터리 잔량 확인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바닥에는 이런저런 내용이 있지만 특별한건 없습니다. DCB126 (5Ah)은 409g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DCB127 (2Ah)는 21..

기 타 리 뷰 2023.02.14

Canon G3910 무한잉크복합기 5B00 에러 업소버 교체 DIY

캐논 G3910 무한잉크젯 복합기 입니다. 구입한지 3년이 넘었네요. 몇달전에 5B00에러가 (폐잉크탱크가 다 찼다는 에러)떴었는데 셀프로 초기화만하고 사용한지가 꽤 되었습니다. 이참에 부품을 구해서 교체하기로 합니다. 뒷면에 나사 두개가 있습니다. 풀어줍니다. 잉크가 튀거나 흐르는 사태 발생시 수습을 쉽게 하기위해 비닐을 한겹 깔고 시작합니다. 장갑도 착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잉크는 손에 묻으면 쉽게 지워지지 않으니까요. 뒷커버가 벗겨집니다. 벗겨진 뒷커버 아래로 업소버(스폰지, 폐잉크통) 확인이 됩니다. 다른 모델들은 그냥 잡아뽑을 공간이 나오는데 G3910 모델은 하나의 부품을 더 빼내는게 편할것 같네요. 옆부분 커버를 벗겨야 합니다. 상부 삼각형 마크가 있는 홈을 살짝 찌르면 후크가 빠집니다. 옆으..

수태 150g 양 참고

화분 관리를 위해 수태를 구입하려고 하는데 무게로만 알려주니 양이 얼마만큼 가늠할수가 없었습니다. 양을 알려주는 친절한 판매자도 찾지 못하였구요. 일단 구매하고 다른 구매 예정자분들 참고하라고 크기 알려드립니다. 150g 제품은 대략적으로 이정도 부피입니다. 아주 딱딱하게 압축되어있지는 않고 적당히 눌러져 있습니다. 작은 화분들 분갈이 하고 약 1/5 정도 사용한것 같네요. 수태는 자연의 이끼를 말리고 소독하여 화분 등에 사용하는 자재입니다. 많은 물기를 흡수할수 있어 수분 유지에 좋습니다.

베란다텃밭 2023.02.12

하만카돈 스피커 부품 블루투스 앰프 DIY

하만카돈 스피거 2개가 단돈 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택배비 포함하여 구입하였습니다. 기가지니2 블루투스 스피커에 사용되었던 스피커인데 중고로 스피커만 적출되어 따로 유통이 되고 있습니다. 하만카돈은 유명하니까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믿고 구입해도 됩니다. 불필요한 브라켓을 제거해줍니다. 검정 브라켓은 분리하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미끄럼방지 발을 부착해줍니다. 선은 커넥터처리되어 있네요. 하지만 DIY 할것이기에 의미없죠. 싹둑 잘라버립니다. 하만카돈 양각되어 있으며 2인치 중저음 스피커와 1.2인치 정도의 트위터가 있습니다. 측면은 스피커가 아니고 저음을 강조하기위한 패시브라디에이터입니다. 아무것도 연결되어있지 않습니다. 회로가 없는 스피커만 있기때문에 앰프를 별도 구입해야합니다. 50W + 50W 블루..

기 타 리 뷰 2023.02.07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