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컴 퓨 터/프 리 뷰

Microsoft Bluetooth Notebook Mouse 5000

일상으로초대 2010. 5. 17. 22:23
반응형


Microsoft Bluetooth Notebook Mouse 5000 을 구매했습니다.






사실상 마이크로하드웨어社 제품이죠 ㅋㅋ









플라스틱 포장이지만 별도의 도구 없이 개봉이 가능하도록 칼집이 미리 들어가 있습니다.
구멍사이로 손가락을 넣고 힘껏 벌려주면 쉽게 개봉됩니다.
초코파이 박스 뜯는다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겁니다.



















구성품입니다.
그다지 볼일 없어보이는 설명서.  (여러 언어로 되어있으며 한글도 있습니다 乃)
AAA전지,  마우스 본체, 파우치. 원래 수신기(동글)은 없는 제품입니다.
따로 블루투스 동글이 있거나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노트북(혹은PC)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 사용하던 Wiress Notebook Laser 6000과의 비교입니다.












둘 다 미니(노트북용)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원 스위치와 블루투스 페어링을 위한 스위치가 있습니다.
배터리덮개와 레이저 센서도 있구요.








AAA배터리는 이렇게 삽입합니다.
배터리를 쉽게 뺄수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일단 써보면 압니다.  사진으로는 검어서 표현이 안되네요)









신기하게 생긴녀석이니 일단 뜯어봅니다.




















신기하게 생긴녀석이니 일단 뜯어봅니다.









제 4의 버튼입니다. (옆면)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뒤로가기 버튼으로 사용됩니다.










일반적인 마우스용 스위치가 아닌  다른 스위치를 사용합니다.
특수한 스위치라 스위치 자가교체는 불가능하겠네요. (자재수급 불가?)

일반 스위치와는 달리 소음이 거의 없습니다. 조용한 도서관에서의 사용도 눈치볼일 없겠습니다.











전체적인 모습이고,  안테나도 보이네요.
센서쪽은 민감할것으로 예상되어 더이상 분해하지는 않습니다.
시거 사서 바로 고장낼수는 없잖아요~ ㅋㅋ










파우치입니다.
밸크로가 너무 강하지 않나 생각되기도 합니다.   나중엔 귀찮아서 안쓰게 되겠죠.




특징
(개인 선호도에 따라 장단점이 달라질수 있어 그냥 특징으로 뭉뚱그려놓습니다)

클릭 소리가 적습니다.  저소음 입니다.  도서관 같은데서 사용해도 눈치 받을일 없겠습니다.

배터리는 한달 남짓 간다네요..  우정출연한 레이저6000은 AA한알로 6개월을 쓰는데... ;

레이저 6000은 휠굴림시 걸림이 없지만 이 제품은 휠걸림이 있습니다. 탁탁탁~ 돌아갑니다.

당연히 있을줄 알았던 틸트휠(좌우스크롤)가 없습니다. ..  안타까운 부분이네요.  이것만 있었으면 좋았을것을..

인텔 마우스이지만 인텔리포인트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 마우스 세부설정을 할수 없다는게 아쉽네요.

반응속도는...  그냥 무선마우스보다 느린감이 느껴집니다.

노트북때문에 산것이지 메인용으로 쓰기는 적절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두말하면 입아프고 손가락아픈  확실한 AS가 지원됩니다. 이 제품은 3년입니다. AS는 1544-9700으로 연락하세요.




결론은...  블루투스 지원 노트북의 악세사리용으로 좋고  다른용도로는 좀 아닌것 같은 제품이네요.
구매 고려중이신분들 좋은 참고자료가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