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컴 퓨 터/프 로 그 램

시스템 검사 및 관리 도구 - HijackThis™

일상으로초대 2009. 2. 15. 11:46
반응형


자신의 컴퓨터가 원치않는 광고가 생성되거나 각종 악성코드 감염이 의심될 때

컴퓨터 시스템에 설치된 각종 프로그램과 설정 정보를 스캔하여 제공할 수 있는 HijackThis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이름만으로는 악성코드같은 느낌이 오긴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HijackThis는 운영체제에 대한 프로세스, 파일, 레지스트리와 같은 정보를 분석하여

고급 사용자들이 직접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무설치,  몇백KB의 작은 실행파일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게다가 프리웨어입니다.

 세박자를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처음 실행하면 안내창이 뜨는데 그건 캡쳐하지 못했네요. 메인 화면입니다.

맨 위에 log를 남기는 스캔과 그냥  스캔버튼이 있습니다만..  가급적이면 log를 남겨두는게 좋겠죠.










툴바(BHO)같은것에서부터 시작프로그램, 엑티브엑스, Host 파일, 등록된 서비스 등을 검색해서 나열해줍니다. 

이렇게 글로만 보는것보다  직접 한번 실행해서 스캔해해서 자신의 시스템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스캔까지는 시스템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으니 걱정 말고 일단 스캔해보세요








이중 의심가는것이 있으면 Info on selected item 버튼을 눌러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필요없거나 몰래 설치된것들은 체크하고 Fix버튼을 누르면 제거됩니다. (완벽한 제거는 보장되지 않습니다)

HijackThis
를 사용할 때에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정확히 이해하지 않은 상태에서 아무것이나 Fix 해버리면

OS를 다시 설치해야 하는 아픔을 겪게 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악성코드 치료후 찌꺼기나  치료되지 않는것들은 이걸로 스캔해서 날려버립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특정 악성코드를 바로 수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자신의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제대로 된 정보를 제공하여 문제 파악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다운로드 링크입니다.  글씨를 클릭하세요.

OS는 98, Me, 2000, XP, Vista

Microsoft Internet Explorer 6.0 or 7.0, Mozilla™ Firefox™ 1.5 or 2.0 를 지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