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 (LPI) 차량은 인렛필터라는 부품이 존재합니다.
충전구와 연료탱크 사이에 필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잘 교환하지 않는 부품이기도합니다. 필터가 있다는 사실도 모르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LPG충전시 충전구의 씰링을위한 고무링이 있는데
그리스를 발라서 고무링의 수명을 연장하고 충전구의 삽입/탈착을 쉽게 합니다.
이 그리스가 함께 충전되면서 인렛필터를 막기도하고 다른 이물질도 걸러주는 역할을하게 됩니다.
사용하다보면 점차 필터가 막혀 충전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충전속도는 10후반~20초반 L/min 정도가 정상수준입니다.
이 수치는 충전소나 충전기기에 따라 표시되는것도 있고 아닌것도 있습니다.
그냥 평소 충전하던것보다 충전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경우 인렛필터 막힘을 의심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9~10L/min 정도의 충전속도가 나왔습니다.
심각한경우 아예 충전이 불가능하기도 합니다.
인렛필터의 교환은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가스 배출도 필요하고, 리프트도 필요하므로 전문 정비업소를 이용하는것을 권장합니다.
충전구의 너트를 풀어주고 뒷바퀴도 탈착합니다.
가스탱크쪽 밸브를 잠구어 주는것도 필수입니다.
33030-A4000 커플링 어셈블리 - 퀵 \80,410
은색 부분에 필터가 들어있습니다.
필터만 따로 교체가 가능한 차량도 있지만 올뉴카렌스의 경우는 앗세이 부품으로만 공급됩니다.
연료탱크까지 들어가는 호스까지 일체형입니다.
필터만 판매를 안하니 통으로 교환하는 방법 뿐입니다.
기존 사용하던 부품입니다. 필터부분을 열어보려했으나 풀어야할 너트가 안으로 깊숙히 숨겨져있어서
일반 공구로 분해는 불가능하였습니다.
뒷바퀴를 탈거하고 머드가드도 분리하면 됩니다.
새로운 부품을 다시 조립해주고,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해주면 됩니다.
충전속도는 충전소나 충전기에따라 표시되지 않는경우도 있습니다만.
표시되는 경우의 예는 위와 같습니다. 22.2LPM (Liter per minute)
교환하고 나니 충전속도가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20정도 이상이 정상적인 충전속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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