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컴 퓨 터/자   작

Microsoft Sculpt Comfort Mouse 더블클릭 수리 DIY

일상으로초대 2023. 7. 16. 20:26
반응형

 

예전에는 로지텍 마우스를 쓰다가  

 

사무작업이 많아지면서 회사와 집에서 좌우 횡스크롤이 되는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로 아예 적응해 버렸네요. 

 

부품용 마우스도 점점 쌓여가고 

 

 

Microsoft Sculpt Ergonomic Mouse 분해 및 더블클릭 수리에 이어서 

 

스컬프트 콤포트 마우스도 더블클릭현상 수리를 해봅니다. 

 

 

 

 

 

 

 

 

Microsoft Sculpt Comfort Mouse입니다. 

 

AS기간동안 부지런히 교환받아 사용하고,  AS기간이 끝나고 더블클릭현상이 재발되었습니다. 

 

 

2021년산 마우스인데  사용한지 오래되었네요. 

 

 

 

 

 

 

 

 

 

 

 

이 마우스의 나사는 숨어있습니다.

 

분해하기 위해서는 숨어있는 나사를 찾아야 합니다.

 

 

 

 

 

 

 

 

 

바닥의 미끄럼 패드 아래에 숨어있지요. 

 

나사는 T5, T6 두가지입니다.  나사의 길이도 다릅니다. 

 

이 마우스는 까다롭네요. 

 

 

 

 

 

 

 

 

 

 

 

 

 

진동모터가 연결되어 있어서 조심히 열어야 합니다.  선 끊어먹기 좋게 되어있네요. 

 

 

 

 

 

 

 

 

 

 

 

 

 

고장난 스위치를 제거하고  새 스위치로 교체하는 과정입니다.

 

PCB 위치가 참 안좋네요. 작업성이 너무 떨어집니다.

 

 

 

 

 

 

 

 

 

 

 

 

 

더블클릭 되던 스위치의 교체가 끝났습니다. 

 

이 마우스는 자가수리하기가 조금 까다롭네요. 

 

 

직접 DIY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내 컴 퓨 터 > 자   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crosoft Sculpt Ergonomic Mouse 분해 및 더블클릭 수리  (29) 2020.11.17
랜선 관로포설 DIY  (1) 2017.12.10
LCD 모니터 DIY  (21) 2015.02.22
더블클릭 현상 마우스 수리하기  (4) 2013.12.25
넷북 무선랜 개조  (11) 2011.02.06